한밭대 노황우 교수, 대한민국디자인대상서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한밭대 노황우 교수, 대한민국디자인대상서 장관 표창 수상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11.1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재디자인 연구개발로 국가 디자인산업발전 기여 공로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시각디자인학과 노황우 교수가 지난 8일 열린 ‘제19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공로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디자인을 선도하고 산업발전을 이끄는 기업과 지자체, 개인 등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노황우 교수는 방재디자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가 디자인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 표창을 수상했으며, 방재디자인에 대한 연구와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해외의 학자들과 함께 방재디자인 관련 논문을 발표하고 있다.

또 학생들이 참여하는 ‘대전광역시 홍보 매체 지원사업’과 ‘디자인 버스 프로그램’ 등을 지도해 디자인 나눔을 통한 지역 디자인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노황우 교수는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는 것 같아 정말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방재디자인연구소 설립과 지속적인 방재디자인 연구를 통해 디자인의 가치를 높이고 디자인 산업을 확장 시키는 일과 디자인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말했다.

한편, 노황우 교수는 한밭대학교 디자인+퍼스트무버사업단(Design Plus First Mover) 단장을 맡고 있으며 현재 대전디자인발전 교수협회 회장에 연임돼 ‘대전 디자인 대학 연합 졸업작품전(가칭)’과 ‘글로벌 연합 디자인 워크숍’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