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사회 2017년 종합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대전시의사회 2017년 종합학술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10.23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시의사회(회장 송병두)는 10월 22일 KT대전인재개발원 중강당 및 강의실에서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18개의 강의가 진행 되었고 3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또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전공의들을 위한 의료현황에 대한 설명 및 선배들과의 토론시간과 함께 초음파 강의가 준비 되었다.

이번 종합학술대회는 지역의료 활성화와 상생이라는 주제로, 지역의 우수한 의료에 대해 지식을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개원가와 상급의료기관과의 상생의 관계를 이루는데 초점을 맞추고 준비하게 되었다.

개회에 앞서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이필수) 활동에 대해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고, 대전광역시의사회 학술상은 충남대학교병원 이효진 교수의 (Loss of NDRG2 promotes epithelial-mesenchymal transition of gallbladder carcinoma cells through MMP-19-mediated Slug expression)논문이 선정되어 시상이 진행 되었다.

이날 학술대회에는 추문진 대한의사협회장과 임수흠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 김영완 충청남도의사회 의장이 참석하여 축하 인사를 전했고 대전광역시의사회는 의협 신축기금으로 1천만원을 기부하여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경품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나눠 주어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킨 회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