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황현일 선수,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서 ‘銅’
상태바
대전대 황현일 선수,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서 ‘銅’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08.2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 에뻬 종목 단체전서 동메달 획득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오상욱선수(좌)와 황현일선수(우)가 도선기 감독(가운데)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 <사진제공=대전대>

대전대학교 펜싱부가 다시 한 번 메달 획득 소식을 알렸다.

25일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에 따르면, 펜싱부 소속인 국가대표 황현일 선수(23ㆍ사회체육학과 4학년)가 24일 대만 타이베이서 열린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남자 에뻬 종목 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했다.

김재원(청주대), 장효민(한국체대), 박민우(세종시체육회) 등과 함께 에뻬 단체전에 출전한 황현일 선수는 4강에서 만난 헝가리에 19-25로 분패했음에도 불구, 동메달 결정전에서 일본에 45-40으로 승리하며 값진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번 유니버시아드 대회에 총 2명의 국가대표를 배출시킨 대전대 펜싱부는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따낸 오상욱(22ㆍ사회체육학과 3학년) 선수에 이어 황현일 선수까지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펜싱 강호 대학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전대 도선기 감독은 “많은 이들의 응원이 있었기에 펜싱 국가대표 선수들이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오상욱 선수와 황현일 선수를 비롯해 모든 선수들이 남을 일정까지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대만 타이베이서 개최한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