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총학, 농촌봉사활동 ‘구슬땀’
상태바
대전대 총학, 농촌봉사활동 ‘구슬땀’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07.24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영광군 일원서 봉사활동 실시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는 ‘동고동락’ 31대 총학생회(회장 김동욱ㆍ25ㆍ경찰학과 4학년)의 주관으로 2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전남 영광군 일원에서 하계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총 130여명의 재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농촌봉사활동은 농촌의 중요성 인식과 함께 사회성과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총학생회에서는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독려를 위해 지난달부터 다양한 홍보를 통한 참가자 모집을 진행했으며, 지난 17일에는 기본소양교육 및 안전사고예방교육 등의 안전교육을 실시하며 농촌봉사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5박6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농촌봉사활동은 첫날 영광군 일원 주민과의 간단한 상견례를 마친 후 본격적인 작물 재배관리와 수확 등의 활동이 진행되며, 이 밖에도 마을 인근 환경정리도 함께 진행되는 등 농활의 순수한 정신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총학생회 김동욱 회장은 “최근 시대의 변화와 함께 농활에 대한 관심이 많이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번 봉사활동은 농촌에 대한 환경이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농활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1920년대 농촌계몽운동을 기원으로 하는 농촌봉사활동은 1980년대 사회운동의 성격을 지나 1990년대에는 대학의 대표적인 봉사활동으로 자리 잡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