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2년째 동문가족 6.25 참전용사 초청 간담회 개최
상태바
충남대, 2년째 동문가족 6.25 참전용사 초청 간담회 개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06.2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충남대가 호국보훈의 달과 6.25전쟁 67주년을 맞아 지역의 6.25 참전 용사들을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충남대는 28일 오전 11시 대학본부별관 대회의실에서 ‘충남대 동문가족 6. 25 참전 용사 초청간담회’를 개최했다. 충남대는 지난 해 6월에도 동문 가족 참전용사를 초청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에 간담회에는 ‘대한민국 6. 25 참전 유공자회 대전광역시지부’에 소속돼 있는 참전 용사 중 충남대 동문 가족들로 구성된 30여명의 참전 유공자들이 참석했으며, 참전 용사들은 홍보 동영상 시청, 단체기념 촬영 등을 마친 후 학교에서 준비한 오찬을 하며 담소를 나눴다.

1952년 6.25 전쟁 중에 설립된 충남대는 학군단과 함께 평화안보대학원, 국가안보융합학부에 국토안보학전공과 해양안보학전공을 등을 운영 중이며, 그 동안 통일교육선도대학 사업과 나라사랑특성화대학 사업을 수행하며 안보전문 인력 양성과 대학구성원 및 지역사회의 안보 의식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오덕성 총장은 인사말에서 “충남대학교 동문 가족 6. 25 참전 용사분들을 대학 캠퍼스에 초청해 소중한 말씀을 듣는 자리는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젊은 세대들에게 나라사랑과 안보, 더 나아가 인류 평화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일깨워준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