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상태바
한밭대,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06.2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 대전렌즈 풀뿌리기업육성사업단, 오비어스와 공동 주관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한밭대학교 대전렌즈 풀뿌리기업육성사업단(단장 명태식)은 안경렌즈 공동브랜드 오비어스(대표 김종배)와 함께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대전 롯데시티 호텔 루비홀에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대전을 대표하는 안경렌즈 제조회사 ㈜고려광학, 빔텍, ㈜포텍, ㈜세명전자광학, 유니코스㈜ 총 5개 업체가 참여해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몽골 등 관련 제품 해외 바이어와 1대1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수출 상담회에 참여한 해외 바이어들은 안경렌즈와 관련된 무역, 제조 및 유통 기업이다. 특히 중국 바이어들은 상하이에서 매출액 약 100억원 이상인 기업체와 중국의 대표 안경렌즈 브랜드인 캉님 브랜드가 지정한 판매 업체로, 이들은 대전 안경렌즈 공동브랜드 오비어스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명태식 단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한국 안경렌즈의 우수성을 알리고, 새로운 수출활로 개척을 통한 신규 거래처 확보하게 됐다”며 “후속 교섭을 통해 실제 계약까지 성사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 안경렌즈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개최된 이번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5개사의 수출액은 약 5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