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경로효도잔치 실시
상태바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경로효도잔치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5.1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은 19일(금) 지역 어르신 400여명을 초청해 경로효도잔치 늘 고마운 당신 최고 행사를 실시하였다.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된 경로효도잔치에서는 흥겨운 한뫼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내빈 인사, 혜원유치원 어린이들의 재롱공연, 청소년 가야금 명창공연과 송명규 노래강사의 노래 한마당으로 서로 어울리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육개장 및 수육 등 푸짐한 점심식사, 선물과 함께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어르신 건강을 위해 대전가톨릭노인복지센터의 치매검사 및 당뇨검사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오점숙(가명 76세) 어르신은 “아이들의 귀여운 공연을 보고 맛있는 점심도 먹으며 오늘 하루 많이 웃고 행복한 하루였다.”며 “비래동에 대전종합사회복지관이 있어서 참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유미 관장은 우리 마을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의 마음을 담아 함께 어울리는 효 잔치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늘 청춘인 우리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 참여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경로효도잔치를 위해 (주)에브릿 이화수전통육개장 삼성화재 충청사업부 충청지원파트 충무회 코레일 대전기관차 승무사업소에서 후원하고 비래동통장협의회 비래동새마을부녀회 삼성SDS 대전대학교 바위와소나무봉사동아리에서 봉사활동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가 하나되는 효 문화를 실천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