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향기 가득한 충남대에 입학한 새내기 환영해요”
상태바
“문화 향기 가득한 충남대에 입학한 새내기 환영해요”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05.1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 교수합창단, 제3회 신입생 환영음악회 개최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문화의 향기가 가득한 충남대에 입학한 새내기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17일 낮 12시 점심시간을 맞아 분주한 발걸음이 교차되는 충남대 중앙도서관에 위치한 카페 99번가에서 ‘제3회 신입생 환영음악회’가 열렸다.

귀에 익숙한 곡을 연주하는 합창단의 화음에 커피 잔을 들고 자리를 잡는 학생, 전공 책을 든 채로 발걸음을 멈춘 학생 등 시간이 지날수록 카페가 공연장으로 붐볐다.

김영석 교수의 지휘로 진행된 이날 음악회에는 ‘등대지기’ ‘사랑의 노래’ ‘희망사항’ ‘거위의 꿈’ ‘고래사냥’ 등 귀에 익숙한 곡들이 연주됐다.

지난 2015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3회째 이어오고 있는 신입생 환영 음악회는 대학에 갓 입학한 새내기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게 하는 한편, 교수와 학생간의 거리를 좁히고 대학 구성원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준비됐다.

특히, 학생들의 왕래가 가장 많은 곳 중 하나인 중앙도서관내에 위치한 카페에서 개최해 많은 대학구성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학생들에게 익숙한 음악으로 공연을 꾸민 것도 특징이다.

충남대 교수합창단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지난 2005년 3월 창단돼 30여명의 교수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그 동안 개교기념식, 학위수여식 등 학내 행사뿐만 아니라, 충남대병원 환자 위문 연주회 등의 활동을 통해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