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해외 진출 스타트업 위한 특강 진행
상태바
대전대, 해외 진출 스타트업 위한 특강 진행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04.1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도약패키지지원팀, ‘수출&물류 가이드’ 주제특강 개최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산학협력단(단장 정찬호 교수)이 운영 중인 창업도약패키지지원팀은 18일 대학 산학협력관에서 PT. FREIGHT CARGO LOGISTICS의 대표이자 인도네시아 비즈클럽 사무총장인 이성권씨를 초청해 ‘해외시장 진출 스타트업을 위한 수출&물류 가이드 교육’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2016년 창업맞춤형사업화 및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특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해외 진출에 관심 있는 대전대 학생을 비롯해 가족회사와 일반인 및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은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한 수출&물류 가이드라는 내용을 바탕으로 실시됐으며 인도네시아 시장환경 분석 및 전망과 함께 인도네시아 물류 이야기와 창업성공 조건 등에 대한 강의가 약 3시간 동안 이어졌다.

특히 이성권 대표 자신이 해외진출 시 느꼈던 성공과 실패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예비창업자 및 기업가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기도 했다.

인하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STMT trisakti 교통행정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이 대표는 지난 2003년부터 PT. FCL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으며 현재 인도네시아 한국 무역협회 물류강사이자 코트라 인도네시아 청년취업/창업멘토단을 맡고 있기도 하다.

산학협력단 정찬호 단장은 “이번 특강은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창업기업들에게 해외 시장에 대한 환경 분석과 진입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된다”며 “앞으로도 실무에 큰 도움이 될 프로그램을 준비함으로써 창업기업들의 해외진출 가능성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