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산학협력단, ㈜벤처포트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전대 산학협력단, ㈜벤처포트와 업무협약 체결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04.1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기업 발굴ㆍ육성 및 투자 통한 성과 창출 촉진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정찬호 산학협력단장(왼쪽)이 이명철 ㈜벤처포트 대표(오른쪽)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전대>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산학협력단(단장 정찬호)은 지난 10일 대학 산학협력관 103호실에서 ㈜벤처포트(대표이사 이명철)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창업기업 발굴과 육성 및 투자를 통한 성과 창출을 위한 목적으로 체결된 이번 MOU는 향후 ㈜벤처포트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창업기업 발굴 및 창업기업 등에 대한 특화프로그램의 운영과 동시에 투자자금 지원 및 투자와 관련된 자문 등에 대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대 산학협력단은 창업기업들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더욱더 발돋움 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산학협력단은 지난 2015년 창업맞춤형 사업사업화 지원사업 최우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며 창업지원에 대한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지난 3월에는 대전 충남권역 유일의 ‘2017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도 선정되는 등 대전대는 앞으로도 창업기업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찬호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투자연계 및 해외 엑셀러레이팅 연계 지원 프로그램 등을 공동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 “3~7년 미만의 창업기업이 겪고 있는 데스밸리를 극복하고 해외 시장에 진입 가능하도록 글로벌 역량이 더욱 강화된 창업기업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