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고등교육시스템 배우러 왔어요!”
상태바
“우수한 고등교육시스템 배우러 왔어요!”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7.04.0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티오피아 코테베메트로폴리탄대학 관계자 배재대 방문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5일 코테베메트로폴리탄대학교 관계자들이 배재대를 방문해 김영호 총장 등과 국제협력 증진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배재대>

아프리카 대륙의 가장 동쪽에 위치한 에티오피아 나라 최초의 시립대학교인 코테베메트로폴리탄대학교(Kotebe Metropolitan University)의 포에노 폴라(Mr. Foeno Fola) 아디스아바바 재정국 국장(코테베대학교 이사)과 베르하네메스켈 타나(Dr. Berhanemeskel Tana) 코테베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 8명이 5일 배재대학교를 방문했다.

이들 일행의 방문 목적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고등교육시스템을 벤치마킹하고 대학 간 국제교류 증진을 위한 기반을 다지기 위한 것이다.

이들은 배재대 김영호 총장과 국제교류처 박원규 처장 등 대학측 관계자들을 만나 고등교육시스템을 소개받고 국제교류 증진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또 대학에 재학 중인 에티오피아 유학생 2명에게서 대학 생활 및 한국에서의 생활에 대해 직접 청취했다.

코테베메트로폴리탄대학교는 한국의 뛰어난 고등교육 시스템과 대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고자 배재대를 찾았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대학의 ‘체계적인 조직구성’ ‘아카데믹 프로그램’ ‘장학금 제도’ ‘입학제도 및 절차’ 등 세부적인 운영 노하우를 배우고 향후 두 대학 간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김영호 총장은 “우리 대학의 우수한 교육시스템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며 “해외 여러 대학에 배재대만의 특화된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글로벌 시대에 걸 맞는 우호협력을 증진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코테베메트로폴리탄대학교는 1959년에 설립돼 2개의 단과대와 4개의 학부, 28개의 학과로 구성됐고 현재까지 약 5만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에티오피아 최초의 시립대학교로 사범대학이 강한 대학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