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금산군 추부면 서대2리 명예이장 위촉
상태바
충남농협, 금산군 추부면 서대2리 명예이장 위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3.2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 길정섭 부본부장은 27일 오전 금산군 추부면 만인산농협 회의실에서 김영식 추부면장으로부터 서대2리 명예이장 위촉장을 받고「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명예이장으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농협이 범국민운동으로 추진 중인 이번 행사에는 충남농협 임직원 30여명을 비롯해 김종학 금산군의회 부의장 곽영선 금산군 농업정책과장 김영식 추부면장 권기홍 농협금산군지부장 전순구 만인산농협 조합장 이흥용 진산농협 조합장,

김지식 서대2리 이장(現 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 회장) 마을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위촉식에 앞서 충남농협 임직원들은 서대2리 마을을 찾아 하천쓰레기 줍기 진입로 청소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후 오찬을 겸한 간담회장에서 충남농협 임직원들은 농업·농촌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마을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농촌 현실을 이해하는 뜻깊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명예이장으로 위촉된 길정섭 부본부장은 “농번기 일손돕기, 마을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마을 숙원사업 지원,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앞으로 명예이장으로서 서대2리 마을이 계속해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않겠다고말했다.

김지식 서대2리 마을이장(現 한농연 회장)은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열악해진 농촌문제 해결을 위해 농협이 앞장 서 줄것을 당부하면서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도농협동운동의 새로운 모델로 정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