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진보 4당, 상수도 민영화 반대 '한 목소리'
상태바
대전지역 진보 4당, 상수도 민영화 반대 '한 목소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10.26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정의당, 녹색당, 민중연합당, 노동당 등 대전지역의 진보정당들은 26일 대전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전시의 상수도 민영화 정책 반대에 나섰다.

이들 진보 4당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민간투자 의향서가 들어오자마자 재정사업으로 추진되던 월평정수장 사업이 중단되었고, 2016년 국가브랜드 대상을 받아 전국 최고라고 자부하던 대전의 수돗물이 어느 날 갑자기 대전시에 의해 고도정수처리 시설이 3년 안에 도입되지 않으면 안 되는 일처럼 홍보되고 있다. 그렇게 시급한 사업이면 이를 일 년 넘게 중단시킨 책임은 권선택 시장이 져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이들은 수돗물 민영화에 반대한다는 대전시민의 뜻이 이미 확인되었다며 하루라도 빨리 시장은 상수도 민간위탁 사업 중단을 선언하고, 고도정수처리 시설 도입계획을 다시 수립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라고 요구했다.

규탄 발언에 나선 정의당 대전시당 김윤기 공동위원장은 “시장님은 거리에 나가 지나는 시민을 붙잡고 물어보시라”며 “민영화를 원하지 않는 시민의 목소리가 높아지는데 시장은 거짓말까지 하며 민영화를 강행하려고 한다”고 비판했다.

또한 김위원장은 “수돗물 민영화가 추진되는 다른 지역에서는 한결같이 반대해왔던 민주당이 입을 꼭 닫고 있다”며 “우리 시민들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물의 문제를 두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듣고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게 된 대통령처럼 허수아비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의당 등 진보 4당은 작은 차이들로 나뉘어져 있지만 수돗물민영화 만큼은 네 정당이 한 목소리로 시민의 편에서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