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보훈미래관 개관 제6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국립대전현충원, 보훈미래관 개관 제6주년 기념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2.04 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국립대전현충원(원장 권율정)은 보훈미래관 개관 6주년을 맞이하여 권율정 원장과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 제6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최초 1991년 ‘호국관’으로 개관한 보훈미래관은 이후 일방향의 단순 관람 구조와 시대 감각에 뒤떨어진 전시 디자인으로 관람객의 외면을 받았다.

이에, 2009년 4월 전면 리모델링을 실시하여 2010년 2월 3일 보훈미래관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개관했다.

연면적 1,667㎡에 지상2층, 지하1층 규모의 보훈미래관은 입체적 디자인의 전시실과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개관 이후 연 평균 18만 4천여명이 관람객이 찾는 대한민국 최고의 나라사랑 체험 전시관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층에 마련된 야외전시장에서는 천안함 5주기 추모 사진전, 광복 70년주년 특별 사진전 등 다양한 보훈 문화 전시전을 열어 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2월 말에는 다음 달 새롭게 제정된 서해수호의 날(3월 25일)을 맞이하여 특별 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권율정 국립대전현충원장은 기념사에서 “나라사랑 정신을 보고 듣고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보훈미래관은 국민들의 숭고한 보훈정신을 함양하고 나아가 ‘열린 현충원 밝은 현충원’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나라사랑과 보훈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교체하여 항상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