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산업정보 ‘One Click'으로 해결
상태바
철도산업정보 ‘One Click'으로 해결
  • 강현준 기자
  • 승인 2010.09.0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공단, 철도정보 시스템 시범서비스 개시
〔MBS 대전 = 강현준 기자〕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조현용)은 철도산업관련 정보 및 콘텐츠, 통계정보 등을 One-Stop으로 검색․활용할 수 있는 철도산업정보 센터(KRIC)를 구축하고, 국토해양부 등 국내 14개 철도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9월 초부터 시범서비스에 들어간다.

철도산업정보 센터는 지난 2006년 10월 공단이 국토해양부로부터 위탁을 받아 정부출연금 150억원을 투입하여 착수한 사업으로 오는 12월 준공, 내년 1월 개통 예정이다.

철도산업정보 센터는 철도 유관기관간 정보연계시스템을 구축, 모든 철도산업정보를 한곳으로 수집하여 유관기관들이 공동 활용함으로써 원하는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철도산업정보센터는 세부적으로 ▲철도산업정보, 업무핸드북, 휴먼포털, 해외철도정보, 지식정보, 알림정보 등으로 구성된 철도산업정보포털 ▲기술정보, 정책정보, 보고서 등을 지원하는 통합자료관리시스템 ▲경영, 운영, 시설, 세계철도, 사회통계 연보 등을 제공하는 데이터웨어하우스 ▲유관기관간 연계서버 설치로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 각종 통계정보를 서비스하는 정보연계시스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철도공단은 앞으로 철도산업정보센터의 활성화 및 고도화를 통해 철도 유관기관 및 산․학․연의 참여를 확대하고, 국가 철도산업정보의 허브를 실현함으로써 철도산업경쟁력을 강화하여 철도선진국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