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28 천안시을 국회의원보궐선거 후보자 선거벽보 첩부
상태바
7. 28 천안시을 국회의원보궐선거 후보자 선거벽보 첩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0.07.1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천안 = 이준희 기자]

천안시서북구선거관리위원회는 7월 28일 실시하는 천안시을 국회의원보궐선거에 있어 후보자가 제출한 선거벽보를 관내 355곳에 일제히 첩부했으며, 부재자투표대상자 2,689명에게는 투표용지를 선거공보와 함께 7월 18일 발송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첩부한 선거벽보에는 후보자의 사진, 경력, 정견 등 홍보에 필요한 사항이 게재되어 유권자가 우리 지역에 출마한 후보자의 정보를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게 된다.

후보자가 작성․제출한 선거벽보는 각 읍․면․동에 후보자의 기호순으로 같은 장소에 첩부되며, 선거벽보 게재내용 중 경력·학력 등에 관한 거짓 사실에 대하여는 누구든지 선거관리위원회에 이의제기를 할 수 있다.

한편, 선관위로부터 투표용지를 송부받은 부재자투표대상자는 자신이 거주하는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투표용지에 지워지지 않는 볼펜 등 필기구로 기표한 후 선거 당일인 7월 28일 오후 8시까지 서북구 선관위에 도착되도록 우편발송해야 한다.

서북구선관위는 거리마다 붙어 있는 후보자의 선거벽보나 홍보현수막을 훼손하는 사례가 있었던 과거 예로 볼 때, 이번에도 고의 또는 장난으로 찢거나 철거하는 등의 사례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경찰, 읍·면·동사무소 등 관계 행정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관내 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위반행위 적발 시 검찰에 고발하는 등 강력 조치하기로 하였다.

또한 정당한 사유 없이 선거법에 의한 벽보·현수막 기타 시설물을 훼손하거나 철거하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며 평온한 가운데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되도록 주민 모두가 협조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