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김호연 박중현 후보 '매니페스토' 행사 참가
상태바
박완주 김호연 박중현 후보 '매니페스토' 행사 참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0.07.14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북구선거관리위원회, 14일 천안컨벤션센타서 공명선거 다짐 협약식 개최
[MBS 천안 = 이준희 기자]

천안시서북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허용석)는 오는 28일에 실시하는 천안시을 국회의원보궐선거를 금품․향응제공의  불법선거  등 기존의 선거문화에서 탈피하고, 정책중심의 선거대결로 유도하기 위해 14일 오전 천안컨벤션센타에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실천 설명회 및 협약식을 개최했다.

▲ 천안시서북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허용석)는 14일 천안컨벤션센타 별관4층에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실천 설명회 및 협약식을 개최했다.<사진 왼쪽부터 자유선진당 박중현 후보, 민주당 박완주 후보, 한나라당 김호연 후보가 서로 손을 잡고 공명선거를 다짐하고 있다.>
매니페스토는 한마디로 선거에 임하는 정당이나 후보자가 유권자들에게 자신의 공약들을 당선해서도 실천하겠다는 의지로써 세부적인 목표, 실시기한, 이행방법, 공약간의 추진 우선순위, 재원조달 가능성 등을 구체적으로 문서로 약속하는 것을 뜻한다. 

이날 참석한 후보자는 기호1번 한나라당 김호연 후보, 기호2번 민주당 박완주 후보, 기호3번 자유선진당 박중현 후보가 참석하였으며, 시민․사회단체 대표자, 지역언론 관계자, 지역주민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 천안시서북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허용석)는 14일 천안컨벤션센타 별관4층에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실천 설명회 및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매니페스토 실천 협약식을 통하여 허용석 위원장은 후보자와 유권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보다 좋은 정책과 공약이 주렁주렁 열리고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을 소망한다고 말하였고, 매니페스토 충남본부장 최장호는 기존의 선거문화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성숙한 선거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한편, 매니페스토는 선거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가정, 학교, 직장, 결혼문화 등 우리생활 전반에 걸쳐 서서히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 M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