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우정청, 우체국 서민저축상품 ‘새출발 자유적금’ 출시
상태바
충청우정청, 우체국 서민저축상품 ‘새출발 자유적금’ 출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7.0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청지방우정청(청장 이승재)은 저금리 시대에 서민들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최고 4.35%(3년만기)의 금리를 제공하는‘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적금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지원보호대상자, 소년소녀 가장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상품으로 가입자가 3년 만기 ‘희망 패키지’에 가입하면, 기본금리 2.15%(7월 1일 기준)에 우대금리 2.2%를 더하여 최대 4.35% 금리를 준다.

특히, 저축액이 많을수록 더 높은 우대금리를 주어 서민들의 금융자산을 불리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예를 들어, 월 10만원을 저축할 때 금리가 3.85%이나, 최대 월 30만원까지 저축하면 금리를 4.35% 까지 준다.

다만, ‘희망 패키지’는 5만계좌(1,800억 원 규모) 한도 내에서 선착순 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헌혈자, 입양자, 장기ㆍ골수 기증자 등 사랑나눔 실천자를 위한 ‘행복 패키지’도 출시하여 기간별 정기적금 기본금리에 우대금리 최고 연 0.5%p를 준다.
한편, 적금 가입기간 중 주택구입, 입원, 출산, 유학, 결혼, 이민, 퇴직, 사업장의 폐업 발생 시에는 특별중도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우체국은 지난해에도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특별우대금리 제공, 우체국보험료 지원 등을 통해 연간 117만명에게 153억 원을 지원하였다.

이승재 청장은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은 사회취약계층과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공익형상품으로서 저금리 시대 마땅한 저축상품이 없는 상황에 금융자산을 불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우정사업본부에서는 향후에도 서민금융지원과 국민행복을 위한 친서민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보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