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대 이상진 충청체신청장 취임
상태바
제53대 이상진 충청체신청장 취임
  • 강현준 기자
  • 승인 2010.05.1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사를 하고 있는 이상진 청장.
제53대 충청체신청장으로 지식경제부 일반직고위공무원 이상진씨가 18일 취임했다.

충청체신청은 이날 오전 대회의실에서 총괄우체국장과 체신청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최고 경영자로 대전, 충남·북지역 425개 우체국과 6천여 명의 종사원을 관장하게 된 이상진 신임청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2003년 대전대덕우체국장으로 근무한 인연을 들어 반가움을 표시하며 우정사업본부 비전인 ‘국민과 함께하는 글로벌 한국우정’을 달성하는데 모두가 고락을 같이해 나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이를 위해 ▲활력이 넘치고 수평적 소통이 잘되는 직장문화 조성 ▲어려운 경영위기를 극복 할 새로운 성장기반 구축 ▲친환경 녹색성장 선도와 사회적 책임경영 실현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신임 이상진 청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와 미국 오하이노주립대학에서 행정학을 전공하여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공직생활로는 행정고시 32기로 1989년 중앙공무원교육원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1990년 체신부로 발령받아 정보통신 정책분야에서 주로 근무했다. 2008년 정부조직이 개편되면서 방송통신위원회 팀장, 대통령실 방송통신비서관 행정관, 지식경제부 소프트웨어진흥과장을 역임하며 한국을 공개소프트웨어 동북아 허브로 발전시키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했다. /강현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