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중기청 '제16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신청 접수
상태바
대전충남중기청 '제16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신청 접수
  • 한상욱 기자
  • 승인 2015.03.06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한상욱 기자]

여성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조기에 발굴하여 유망 여성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여성창업경진대회’가 열린다.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인섭)은 이달 9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온라인(www.wbiz.or.kr)으로 ‘제16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사업계획서 작성을 고려하여 2달간 신청접수)

이번 대회는 아이디어, 실전창업, 사회문제해결 부문으로 나뉘며, 부문별 우수 아이템 발굴자 총 10명을 선발하여 대상 수상자에게 1천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총 3,700만원의 포상금을 지원한다.

특히, 금년에는 사회문제 해결 부문을 신설하여 경력단절 여성, 안전귀가, 아동보육 등과 관련된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여성(예비)창업자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기술성, 사업성 등이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된다.

선발된 10명에게는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창업보육센터 입주지원을 비롯한 창업 교육,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원, 지적재산권 획득 지원 등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여성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여성들의 창업 활성화를 촉진시키고, 여성 경력단절 문제 해결 방안 등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02-369-0916, 안동욱)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