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보 남상현 사장 “MBS 자주 만납시다”
상태바
대전일보 남상현 사장 “MBS 자주 만납시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2.22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MBS 대표기자 대전일보사 방문 "대전일보역사가 대전언론역사"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남상현 대전일보 사장.
MBS 이준희 대표기자가 설 명절 전인 지난 13일 대전일보사를 방문 남상현 사장을 만나 환담을 나눴다.

먼저 이 대표는 "지난 1991년 국제 PTP 클럽 한.일 대학생 친선교류 행사에 대학생 대사로 전국에서 모인 대학생들과 함께 일본을 방문한 때가 엊그제 같다” 며 추억을 상기한 후 그 당시 국제 PTP 한국본부 남재두 총재의 안부도 함께 물었다.

아울러 “2008년 MBS 창간 직후 인사차 방문했을 때 남 사장이 실장이던 시절 MBS 인터넷신문의 경영과 비전에 대해 물었던 것이 기억난다”고 말한 후 "대전일보의 역사는 대전언론의 역사"라고 밝혔다.

이어서 이번 세종시 대변인이 대전일보 출신 아닌가란 물음에 남상현 대전일보 사장은 “훌륭하신 대전일보 선배님들이 지역곳곳에서 활약을 많이 하고 계신다” 면서 “(자신이) 문화부 기자로 현장에서 뛴 시간이 많지 않았다” 며 기자로서 욕심과 아쉬움을 나타내기도 했다.

남 사장의 사장취임 후 가진 첫 신년교례회 인사말이 인상 깊었다는 말에 “떨리기는 했지만 오랫동안 한 대전일보사의 행사였다” 며 솔직함을 보였다. 

이어 그는 시간이 되면 자주 보자는 덕담도 빼놓지 않았다.

한편 이날 집무실과 자동문을 나와 엘리베이터까지 배웅하는 남상현 사장의 모습에서 소탈함과 겸손함을 살짝 느낄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