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연금강화를 위한 대전 세종지역 총력 결의대회
상태바
공적연금강화를 위한 대전 세종지역 총력 결의대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12.14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공적연금강화를 위한 대전‧세종지역 공동대책위(이하 공대위, 공동대표 송병노, 지정배, 육은수)는 오는 13일 오후 1시 서대전시민광장에서‘공적연금강화를 위한 대전‧세종지역 총력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황산벌 5천 결사의 심정을 담아 지역적 차원의 공적연금강화에 결사투쟁을 하겠다는 결의를 대중적으로 선포하는 자리로 대전시청노동조합외 21개 단체 등 5천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를 마치고 대전역까지 거리행진과 더불어 대전·세종 공동대책위원회 대표단은 대전 새누리당사에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공적연금강화를 통해 선순환 복지국가를 건설하자는 것이다. 우리나라는 GDP 대비 세계 14위의 경제대국이지만 현실은‘노인빈곤율 OECD 1위’,‘노인자살률 세계 1위’로 그동안 先성장 後배분이라는 경제 정책의 혹독한 결과이다.

이제는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을 강화하여 온 국민들이 행복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국가가 책임지는 자세로 나서야 한다. 지금 공무원연금이 무너지면 더 이상 공적연금은 연금으로서 제 기능을 상실하게 된다. 정부는 공무원연금을 민영화하여 재벌 보험사의 배를 채울 것이 아니라 오히려 국민연금을 연금답게 강화한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공대위는 지역 연대를 강화하고 지역 여론을 형성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