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병원보 '행복지기' 국회문체위원장상 수상
상태바
충남대병원 병원보 '행복지기' 국회문체위원장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12.03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사진왼쪽부터, 남북하나 재단 관계자, 노웅래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충남대학교병원 이종효 홍보팀장.
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 병원보 행복지기가 3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시상식에서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행복지기'의 독창적인 연간 기획과 풍부한 컨텐츠, 직원 참여 및 세련된 편집 등을 인정받고, 아울러 고객들에게 풍부한 정서적 함양을 도와주고, 교육적이고 건강한 재미와 정보를 제공하여 병원과 환자 사이의 소통문화 발전에 기여한 점도 높이 평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보 행복지기는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전파하는 건강매거진으로 1987년 첫 호를 발행한 이래, 2014년 12월 253호 현재까지 결호 없는 꾸준한 발행으로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특별한 연간테마를 선정 기획하는 등 환자와 가족, 의료진에게 사랑으로 다가가기 위해 애써온 노력을 인정받아 2011년 국제비즈니스대상 본상 수상, 2012년 여성가족부 장관상, 2013년 대한민국클린콘텐츠 국민운동연합 의장상, 그리고 이번에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 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됐다.

또한, 지난해 7월 8일 국립중앙도서관으로부터 국제표준연속간행물 번호 (ISSN 2288-3762)를 부여받아 국제적으로 상호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충남대학교병원 김봉옥 원장은 “칭찬과 격려에 거듭 감사드리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미래의료를 선도하는 연구중심의 창조적 명품병원 충남대학교병원의 비전과 의학정신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고 국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법을 제시하는 <행복지기>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