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어린이급식센터, 수시 합격자 대상 교육 운영
상태바
대전어린이급식센터, 수시 합격자 대상 교육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11.28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미자)는 지난 28일 우송대 2015학년도 외식조리영양학부 수시 합격자 대상 영양교육 교구 전시 및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센터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의 어린이급식소, 어린이, 원장, 교사, 조리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하는 다양한 영양, 위생·안전 교구를 전시하고 동영상을 상영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업무를 홍보했다. 

센터는 소화기관 앞치마, 뚱뚱이와 건강이 놀이세트, 비만조끼 및 지방모형, 1인 1회 급식 식판 모형, 우유마시기 교육용 콩쥐팥쥐 스토리텔링 동화 등 영양교육용 교구를 전시하고 교육방법을 설명해 줬다.

또한 손 위생 교육용 뷰 박스 전시, ATP 측정기로 손의 세균을 직접 검사해 보는 체험, 식중독 예방 인형극 공연, 공기질 측정 기계 전시 및 측정방법 설명 등 위생교육 교구 전시 및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우송대학교 외식조리영양학부 수시 합격생들은 참여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업무를 이해하고 향 후 학부생활 및 진로선택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긍정적인 의견을 주었다.

김미자 센터장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에 대한 홍보를 통해 대학생활의 첫 걸음을 준비하는 외식조리영양학부 학생들에게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알리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