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26일 의생명융합연구센터 건립 기공식
상태바
충남대병원, 26일 의생명융합연구센터 건립 기공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11.2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은 산‧학‧연 의료공급자들이 실질적인 협력연구를 수행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의 융합적 중개임상연구 인프라 조성에 기초가 되는 『의생명융합연구센터』 기공식을 26일 오후 3시, 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내 건립부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충남대학교 정상철 총장, 이상민 국회의원, 이장우 국회의원, 황인방 대전시 의사회장, 전병구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총동창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내년 11월 준공이 목표인 의생명융합연구센터는 지상 5층, 연면적 6,842.56㎡(2,070평) 규모로, 1층은 편의시설, 기계실, 문서고 등이 2층은 행정실, 국책사업단, 산학협력자문실, 대회의실 등이 3~4층은 실험실, 공동장비실, 5층은 임상시험센터가 배치된다.

산‧학‧연 의료공급자들이 실질적인 협력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의생명융합연구센터가 준공되면 ▲전문 의학지식을 겸비한 핵심 의료 연구 인력의 지속적인 양성 및 교류 ▲환자 맞춤형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질병의 분자병인기전 규명 ▲중개연구문화 확립과 기초-임상-기업 공동연구를 통한 연구지식의 임상적용 문화의 정착 ▲ 의생명융합연구센터에서 개발된 의료 원천기술을 충남대학교병원 임상시험센터에 적용하여 세계적인 의학연구 주도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2018년 개원 예정인 세종충남대학교병원과 대덕 연구단지가 입지한 지역적 특성을 발판 삼아 기초 과학과 임상의학 연구를 접목, 연구중심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대학교병원 김봉옥 병원장은 “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의 융합적 중개임상연구 인프라 조성에 기초가 되는 의생명융합연구센터를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연구환경을 조성하고, 신 의료기술 연구 및 개발을 통한 의료산업화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함으로써 의료기술을 특성화하여 연구중심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