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넣지 않고 무한도전 나선다
상태바
엔진오일 넣지 않고 무한도전 나선다
  • 강현준 기자
  • 승인 2010.03.0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상품 디지털포스오일 3종 출시 기념 기네스신기록 시도

▲ 지난해 11월 한국 최초 무오일 주행 기네스기록을 수립한 이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가 (주)모리스오일 오세영 대표, 세 번째가 김덕은 한국기록원 원장.
엔진오일을 모두 빼고 난 후 도전하는 자동차 무오일 주행이 열린다.

한국기록원(원장 김덕은)은 자동차 내에 들어 있는 엔진오일을 모두 제거하고 무오일 상태에서 주행하는 이색적인 기록도전이 지난해 11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다고 8일 밝혔다.

기록도전을 주관하고 검증하는 한국기록원에 따르면 이번 도전은 오는 3월 18일(목) 오전 9시 대전을 출발, 당진-고창-마산-상주-청원-대전 구간으로 지난해 11월 18일 국내 최초로 수립한 무오일주행 267km 한국기네스 기록을 넘어서게 된다.

이번 도전은 당시 기록을 수립한 (주)모리스오일(대표 오세영)에서 신상품인 디지털포스오일을 개발 출시한 기념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지난해 11월 당시 무오일 주행에 사용한 오일은 디지털모리스오일(5만km용)이며 이번 도전에는 제품군을 다양화해 새로 출시한 디지털포스오일(2만km, 3만km, 5만km용)이 사용된다.

도전에 나설 차량은 1997년식 소나타3(주행거리 19만km)이며 기록도전 당일 자동차 정비 전문가와 한국기록원 기록검증 서비스팀이 지켜보는 가운데 차량 내의 엔진오일을 모두 제거하고 '오일 없음' 확인을 한 후 밀봉하게 된다.

이번 기록도전의 차량을 운전하게 될 (주)모리스오일 오세영 대표는 “이번 무오일 기록도전은 우리나라 국토의 중심인 충청도를 시작으로 전라도를 거쳐 경상도까지 한바뀌를 도는 것”이라며 “이번 도전으로 디지털포스오일의 우수성과 기존 오일문화를 바꾸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난해 국내 최초로 무오일 주행 한국기네스 기록을 세운 이후에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기록 도전은 디지털포스오일 3종을 새로 출시한 기념으로 다시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덕은 한국기록원 원장은 “이번 도전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시도되는 것으로 자동차 엔진오일이 없는 상태에서 주행하는 무오일 장거리 주행 기록도전은 상당히 특이한 것”이라며 “이번 무한기록 도전은 영국 기네스협회에 정식 신청해 기네스월드레코드 기록으로 인정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현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