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년도 지역교육청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상태바
09년도 지역교육청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 유영옥 기자
  • 승인 2009.01.1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오는 22일까지 천안 · 공주 · 보령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한석수)은 오는 20일부터 22까지 3일간 천안교육청, 공주교육청, 보령교육청에서 2009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보고회를 갖는다.

이번 보고회는 교육시책의 성실한 추진으로 교육가족의 신뢰를 회복하고 충남교육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역교육청별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점검과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확립하고 교육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데 목적이 있다.

한석수 충남교육감 권한대행은 ▲미래사회를 이끌어 나갈 창의적인 인재 육성 ▲사랑을 실천하는 인성교육 강화 ▲보람이 가득한 교직 문화 조성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교육복지 구현 ▲교육현장 중심의 지원행정 실현 등 다섯 가지 중점시책을 강조할 예정이며, '즐겁게 배우고 신나게 가르치는 행복한 배움터', '미래 향한 힘찬 도약 사랑받는 충남 교육'구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고, 건의 및 현안사항에 대한 협의를 갖는다.

특히 이날 보고회의 특징은 행정 개선 차원에서 연초에 보고회를 개최해 3월 신학기 시작과 동시에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했으며, 15개 지역교육청을 3개 권역으로 구분해 통합보고회를 개최하고,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업무공백 및 행정력 낭비를 방지할 방침이다.

앞으로도 충남교육청은 성과위주의 전시행정을 탈피하고 모든 역량을 학교교육에 집중해 학력신장과 인성교육 강화에 매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