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덕향교, 드림아이비즈와 함께 효실천인성교육 실시
상태바
회덕향교, 드림아이비즈와 함께 효실천인성교육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08.27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회덕향교는 드림아이비즈와 업무협약을 맺고 효실천 인성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 왼쪽부터 송구영 숭현서원 원장, 오복세 회덕향교 전교, 최영조 드림아이비즈 대표, 박혜란 대전문화관광해설사 등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회덕향교는 지난 24일 숭현서원, 회덕향교 및 대전역사박물관에서 효실천인성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교육은 숭현서원에서의 학습을 고하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추석명절을 맞는 예절교육, 유생체험과 역사박물관 및 회덕향교 등에서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앞으로 회덕향교는 서원, 향교 그리고 뿌리공원 및 족보박물관 등과 연계하여 학교 및 단체의 맞춤형 인성교육 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며, 지역문화재의 보호 및 계승에 기여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조선시대의 교육기관인 회덕향교(전교 오복세)는 대전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과학 및 역사분야의 체험교육을 운영하는 “드림아이비즈(대표 최영조)”와 전통문화계승발전 및 인성교육을 위해 협력을 맺었다.

두 기관은  유림전통 문화의 계승ㆍ발전과 청소년 및 시민 인성교육을 통한 건강한 가정문화정착과 부모자녀ㆍ세대간 관계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으며 효실천인성캠프는 첫 번째 공동프로젝트이다./M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