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노조 공주의료원지부, 공주의료원 1인 시위 전개
상태바
보건노조 공주의료원지부, 공주의료원 1인 시위 전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07.22 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보건노조 공주의료원지부가 의료민영화 중단과 의료민영화방지법 제정을 촉구하며 보건의료노조 총파업 투쟁을 함께 하며 22일과 23일 2일간 파업을 강행한다.

공주의료원 노조는 116명이 가입되어 있다.

그러나 파업을 강행해도 공주의료원의 경우 필수유지사업장에 소속되어 있어 응급실, 중환자실 등 진료차질은 없을 전망이다.

이에앞서 지난 21일 보건노조 공주의료원지부는 공주민주단체협의회와 함께 공주의료원 앞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파업 투쟁의 당위성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공공의료의 상징이 된 진주의료원은 지역민을 위한 공공의료 시설로 다시 열려야 한다”면서 “전국 지방의료원의 적자 63%가 공공사업 수행에 따른 건강한 적자라는 것이 확인됐고 입법절차를 통해 지방의료원의 운영비와 적자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이미 국회에서 결론을 내렸다. 공공의료는 확대되어야 하며 진주의료원 재개원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박근혜 정부는 지난 정부의 정책실패를 가져왔던 공공기관 부채를 감축하라며 공공의료기관 가짜 정상화를 밀어붙이고 있다”면서 “가짜 정상화는 부채감축이 아니라 노조를 죽이고 단협을 개악하는 것이 본질이었음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피력했다.

계속해서 “정부는 단협을 개악하지 않으면 기관장을 해임하고 2015년 예산을 배정하지 않겠다고 협박하고 있다. 투자활성화 대책과 보건의료분야의 규제완화 정책이 결국 의료민영화가 될 것이기 때문에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이어 “22일부터 26일까지 보건노조 공주의료원지부 등 6천여명의 조합원이 참가하는 의료민영화 반대, 공공의료기관 정상화대책 폐기를 위한 2차 총파업 총력투쟁에 돌입 기간에 의료민영화 반대 100만 국민 서명운동을 지속적으로 공주지역에서 전개하는 동시에 7월22일부터 1인사위를 전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