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 학교폭력 근절 1박 2일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충남경찰, 학교폭력 근절 1박 2일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03.19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박상용)은 4대 사회악의 하나인 ‘학교폭력’의 예방과 근절을 위해 학교현장에 방문 범죄예방교실을 실시하고, 학부모 설명회에 참여하는 등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의 조성을 위해 청소년들에게 핫이슈로 떠오르는 영상콘텐츠를 활용한 학교폭력 근절 프로그램인 ‘1박 2일 드림(Dream) 콘텐츠 스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남지방경찰청과 BCPF 콘텐츠학교 주관으로 충남 아산시소재 BCPF 콘텐츠 학교에서 학교폭력 신고센터 충남 117센터와 학교전담경찰관, 방송콘텐츠 학교 관계자 등이 학생들과 함께 방송콘텐츠를 이용, 학교폭력 근절 ucc 제작․방송현장체험․레크레이션 활동 등 다양하고 학생 눈높이의 흥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온양중학교 학생들은“평소에 궁금했던 ucc 만드는 법을 알게 되어 재밌었고 이번을 계기로 학교폭력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1박 2일 동안 친구들과 함께 한 시간이 즐거웠다. 내가 만든 ucc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으며 최근 연이은 학생들의 사고소식에 캠프참여를 꺼려했던 학부모들도 참여한 학생의 밝아진 모습과 직접 제작한 ucc를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충남지방경찰청은 처음 시행 된 ‘1박 2일 드림 콘텐츠 스쿨’이 학생들 뿐 아니라 학부모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프로그램에 대한 보강 및 꾸준한 시행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에 있어 선제적 활동을 하는 원동력을 마련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박상용 충남경찰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기존 일방적 ․ 강제적 주입식 학교폭력 근절 프로그램과 차별화를 두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경찰(충남지방경찰청), 교육청(교육지원청, 학교), 지역사회(콘텐츠 학교)가 학교폭력에 공동대응체제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청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눈높이의 학교폭력 근절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여 학생들이 힘들어 하는 부분을 경찰관을 포함한 기성세대가 이해하고 학생들과 눈높이를 같이하여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