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학부모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대전 학부모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 강현준 기자
  • 승인 2009.11.0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동아공고 운동장서 배구 줄다리기 등 펼쳐
대전지역내 초중고 학부모들이 참석한 대전광역시 학부모 체육대회가 상황리에 열렸다.

대전학부모협의회(회장 차인성)는 7일 오후 1시부터 동아공고 대운동장에서 대전지역 최초로 학부모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 대전학부모협의회 체육대회가 7일(토) 동아공업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김학원 대전광역시 의회 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제1회 학부모 체육대회를 환영한다"며 "국제우주대회를 비롯한 전국체육대회 등이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것은 여기 계신 학부모님들을 비롯한 교육가족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협조 때문이었다"고 치하했다.

▲ 개회인사를 하고 있는 대전학부모협의회 차인성 회장.
이날 체육대회에서는 배구를 비롯해 줄다리기, 풍선터뜨리기, 릴레이 등 각 구별로 선수들이 출전, 건전한 경쟁을 갖고 회원간 친목 도모와 대전교육의 발전을 다짐했다.

차인성 회장은 "우리 학부모협의회는 학부모들의 권익향상과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며 "올해에도 결식아동 후원을 비롯해 초등학생 책가방 증정, 신종플루 예방제 보급, 장학금 전달 등 지역 교육사회를 위한 노력들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학부모협의회는 일선 학교 운영위원장을 비롯해 운영위원, 자모회장 등으로 구성된 단체로 지난 2002년부터 좋은 학교, 좋은 학부모, 그리고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강현준기자

▲ 왼쪽부터 이장우 동구청장, 정용기 대덕구청장, 이은권 중구청장, 진동규 유성구청장, 선병렬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김학원 대전시의장 등
▲ 김학원 대전시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오른쪽 단상부터)강영자 대전시교육위원회 의장, 양병옥 대전시교육청 교육국장, 김건부 대전시교육위원회 부의장, 윤병태 대전시교육위원회 위원, 장선규 대전시교육위원회 위원, 백동기 대전시교육위원회 위원.
▲ 대전학부모체육대회.
▲ 각지역의 학부모들이 즐겁게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 각지역의 학부모들이 배구를 하고 있다.
▲ 경품상품이 놓여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