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대전역, 3밀(密)없는 기차여행 출시
상태바
한국철도 대전역, 3밀(密)없는 기차여행 출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8.06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휴가는 청정지역에서 섬캉스를 즐겨 봐요
거문도 전경
거문도 전경

한국철도 대전역(역장 임석규)은 6일 ‘3밀(密)없는 기차여행’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3밀(密)'은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피해야 할 3가지 행동수칙으로 밀폐(환기가 잘 되지 않는 밀폐된 공간에 있는 것), 밀집(많은 사람이 밀집한 장소에 있는 것), 밀접(근거리에서 밀접한 대화를 하는 것)을 말한다.

‘3밀(密)없는 기차여행’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안전한 열차여행을 즐기기 원하는 고객을 위해 대전역과 대전지역 여행사가 기획한 섬캉스 여행이다.

이번 상품은 여수에 위치한 거문도를 관광하는 상품으로, 여수와 제주도의 중간지점에 위치한 다도해의 최남단 섬 거문도는 빼어난 절경과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여행은 간장게장, 능성어회, 갈치조림, 장어탕 등 매끼 특식을 맛보는  ‘맛기행’을 위주로 △바다낚시체험 △백도유람선관광 △해안선 및 녹산 등대 도보관광 등의 일정으로 구성됐다.

‘3밀(密)없는’이라는 상품 이름에 걸맞게 여행 전 열 체크 및    손 소독을 하고 기차 옆 좌석을 비워두는 등 코로나19 예방에도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대전역은 지심도&이수도 2박3일(△지심도 원시림&기암괴석△이수도 둘레길 △매미성 △맹종죽 테마공원), 신비의 섬 울릉도 2박3일(△도동△사동△통구미△태하△현포△추산△천부△나리분지)등 청정지역 섬으로 떠나는 소규모 기차여행 상품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상품문의는 대전역 여행센터(☎042-253-7960)로 하면 된다.

임석규 한국철도 대전역장은 “앞으로 대전역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 여행시장을 살리기 위하여 중소 지역여행사와 협력해 섬 여행 등 다양한 상품 개발에 힘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