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간부 공무원 성인지 감수성 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대전 서구, 간부 공무원 성인지 감수성 강화 교육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8.02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31일 청사 구봉산홀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65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찰 인재개발원 전문 교수요원인 장재성 강사가 ‘성인지 관점에서 성폭력 바라보기’를 주제로 정책 결정권자인 간부 공무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강조하고, 성폭력・성희롱 근절을 위해서는 성차별적 고정관념을 인식하고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며, 평등한 사회 실현을 역설했다.

성인지감수성은 성별 간의 불균형에 대한 이해와 일상생활에서 성차별적 요소를 감지해 내는 민감성으로, 성평등에 대한 의식과 실행의지, 실천력을 포함하는 능동적이며 지적인 과정을 포함한다.

구는 매년 사회 모든 영역에서 법령, 정책, 관습 및 각종 제도 등이 여성과 남성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는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성인지교육을 전 직원에게 실시하고 있다.

장종태 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이 향상되어 주민 모두에게 공평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행정을 펼치기를 기대한다라며 성희롱, 성폭력이 없는 직원들의 성 평등한 가치관 및 직장 문화 정착과 양성 평등한 정책 형성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전 직원 성인지 감수성 강화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이달 5일부터 이틀간 PC 영상회의 교육을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