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코로나 잡고 일자리 잡(job)는다
상태바
대덕구, 코로나 잡고 일자리 잡(job)는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7.1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피해업종 종사자와 실직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신규 확대 모집한다.

14일 구에 따르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희망일자리는 경로당 회원 폭염 및 코로나 관련 안부살피기, 어르신 도시락 배달 등 5개 사업에서 221명을 모집, 노인일자리는 어르신 돌봄, 다중이용시설 방역 기동대 등 2개 사업에서 총 8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희망일자리 신청자격은 코로나19로 인한 휴·폐업자, 1개월 이상 실직자, 무급휴직자, 청년 등 생계지원이 필요한 모든 구민이다. 노인일자리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권자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단, 생계비 지원이 되는 생계급여 수급자, 실업급여 수급자, 공무원 가족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신청기간은 이달 15일부터 24일까지며, 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근무시간은 주 20~40시간, 시급 8590원이다. 노인일자리는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도 신청가능하며 활동시간은 월 30시간 이내로 27만원을 지급받게 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 지역유입 차단과 함께 취약계층 생계보전을 위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덕구를 위한 지역경제 회복과 고용 확대를 위한 일자리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