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에너지 나눔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전 동구, 에너지 나눔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7.0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6일 대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대동 도시재생 사업지구 내 주거환경 개선과 에너지 나눔을 위한 동구청, 한국조폐공사, 대전대학교 LINK+사업단, (사)대전건설건축자재협회, 대동아름다운마을만들기위원회 5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조폐공사, 대전대 LINK+사업단, 대전건설건축자재협회 3개 기관이 동구지역에 사회공헌사업을 위한 사업비 지원을 제안하면서 뜻을 모았다.

구는 업무협약을 통해 대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역 주민 100여 가구의 노후된 전등을 고효율 LED전등으로 교체하여 전기요금을 절감하는 한편, 대전대학교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골목길 밝히기 사업을 통해 어두운 골목길 환경을 개선하는 등 에너지 나눔과 복지 실현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대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서 추진 예정인 집수리 지원사업, 골목길 정비사업 등도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긍정적 효과를 올리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동구에 사회공헌사업으로 참여해 주신 기관에게 진심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에너지 나눔을 위한 성공적인 협업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대동 하늘마을 도지재생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