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치매센터, '가정에서 실천하는 뇌튼튼 노후 든든' 제작
상태바
대전광역치매센터, '가정에서 실천하는 뇌튼튼 노후 든든' 제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7.03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애영/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는 치매 환자와 보호자가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맞춤형 치매 관리 정보를 제공하고자 치매안심센터 쉼터 교실 치매 환자를 위한『가정에서 실천하는 뇌 튼튼 노후든든』을 제작했다.

『가정에서 실천하는 뇌 튼튼 노후 든든』은 총 세 가지 단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첫째 단원으로‘가정에서 실천하기’는 신체 기능적 요소 및 치매 조기 치료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여섯 가지 영역을 안내하였다. 둘째 단원은 ‘치매 품고 살아가기’는 환자와 보호자의 정서적인 면을 지지하기 위하여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활하기, 감정 표현하기, 대화 방법 등, 셋째 단원 ‘치매 관련 지원 서비스 안내’에서는 대표적인 치매 지원 서비스 다섯 가지를 소개하여 가정에서 적극 활용 수 있는 정보를 제시했다.

이애영 대전광역치매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은 “치매 환자와 가족이 가정에서 치매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본 책자가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특히, 치매안심센터 쉼터 교실의 치매 환자와 가족이 서비스 종료 후 가정에서도 슬기롭게 치매를 극복 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치매센터는 가정에서 치매 관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5개 자치구 치매안심센터에 책자를 보급하였으며, 치매 환자와 가족을 위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기술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문의_대전광역치매센터(042-280-8965~9, http://daejeon.nid.or.kr)

치매에 대한 모든 궁금증 해결! ‘치매상담콜센터’ 1899-99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