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AI‧SW중심대학사업단, 고교생들에게 창의적 인공지능 SW교육 추진
상태바
배재대 AI‧SW중심대학사업단, 고교생들에게 창의적 인공지능 SW교육 추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7.0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고‧대신고‧가오고에서 고교생 대상 ‘PCU-SW스쿨 운영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대신고

배재대학교 AI‧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정회경)이 대전지역 고등학교 SW동아리를 운영해 ‘과학도시’의 4차 산업혁명 학습 의지를 고취시킨다.

배재대 AI‧SW중심대학사업단은 지난달 4일부터 8월20일까지 대전고등학교, 대전가오고등학교, 대전대신고등학교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PCU-SW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PCU-SW스쿨은 지난해 배재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SW중심대학에 선정되면서 발족한 SW봉사단이 함께한다. 배재대는 대학이 위치한 대전지역 내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소프트웨어 혁신을 전파하기 위해 봉사단을 발대하고 김선재 총장도 단원으로 가입한 바 있다.

PCU-SW스쿨은 사물인터넷(IoT), 아두이노(마이크로 컨트롤러를 내장한 기기 제어용 기판), 파이선 등을 활용한 창의적 인공지능 SW교육을 지향한다. SW봉사단은 고등학교별로 총 12시간씩 인공지능 기초 등을 익히도록 한다.

대전가오고
대전가오고

이를 통해 배재대 AI‧SW중심대학사업단은 대전지역 고교생들의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도한다.

정회경 배재대 AI‧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PCU-SW스쿨은 고교생들의 인공지능‧소프트웨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진로‧진학지도부터 대학 재능기부까지 진행되는 지역사회 협력으로 이뤄졌다고 말했다.

한편 배재대 AI‧SW중심대학사업단은 충남대, KAIST, 우송대 등 대전지역 SW중심대학과 ‘제5회 전국 고등학교 동아리 SW경진대회’를 공동개최해 창의적 문제 해결과 협럽 능력을 배가한다. 참여문의는 배재대 AI‧SW중심대학사업단(http://sw.pcu.ac.kr, 042-520-536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