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 제226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상태바
대전 중구의회, 제226회 제1차 정례회 폐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6.30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도 제8대 중구의회 전반기 일정 마무리

대전 중구의회(의장 서명석)는 30일 제226회 제1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2019회계연도 기금결산 승인의 건을 비롯한 조례안 등 총 18건의 안건 처리를 끝으로 제8대 중구의회 전반기 일정을 마무리 했다.

앞서 중구의회는 집행기관으로부터 주요업무에 대한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주요현안사업의 문제점을 꼼꼼히 짚어보며 구민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제2차 본회의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해 기정예산대비 1030여억원이 증액된 5843억1059만원으로 최종 의결했다.

이어 2019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에 관한 건을 심사하기 위해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안선영)에서는 의회에서 승인한 예산이 적절하게 집행되었는지와 사업집행의 문제점, 집행잔액 발생사유 등을 집중적으로 심사했다.

특히 2019회계연도 결산안 심사과정에서는 집행부가 독립운동가 홍보관 사업비 집행에 관련 법 절차를 위반했으며, 상급기관으로부터 기관경고 처분을 받은 것을 지적하며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은 불승인 처리하였다.

의결된 세부 안건을 살펴보면 ▲대전시 중구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대전시 중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대전시 중구 다문화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전시 중구의회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전시 중구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전시 중구 보훈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전시 중구 저소득주민의 생활안정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전시 중구 출산장려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 원안가결되었다.

서명석 의장은 “30일간의 정례회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준 동료 의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집행부는 결산안 및 추경예산안 심사 시 논의되었던 사항에 대해 건전한 지방재정 운용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지난 2년 동안 여러 동료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가 있었기에 의장직을 대과 없이 수행할 수 있었다”며 “열 분의 의원님 한분 한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끝으로 “반환점을 맞고 있는 중구의회가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의 뜻을 변함없이 대변할 수 있도록  24만 구민 여러분들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의회는 오는 3일 제227회 임시회를 개회해 후반기 중구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부의장을 선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