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항우연과 항공데이터 기술교류 협약
상태바
남서울대, 항우연과 항공데이터 기술교류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6.05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천안 = 이준희 기자]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임철호)과 항공기술과 4차 산업혁명 기술(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분야에서 공동 연구 및 기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5일 체결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윤승용 총장과 임철호 원장 및 양 기관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소속 기관이 보유 또는 개발하고 있는 지식의 공동 활용 및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 증진 △참여연구원 및 학생 등 연구 인력의 교육, 지도 △연구 장비 및 시설 등의 공동 활용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공동 연구 및 교류를 통한 공동 연구개발(R&D) 사업 발굴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업무의 효율적 추진과 원만한 상호 협력을 위해 양 기관의 공동 관심사항은 지속 발굴해 나가고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합의를 통해 정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항공 기술과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한 융합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학⦁연 공동 연구 체계 구축 및 지능형 항공 데이터 활용 플랫폼 개발을 위해 매진할 계획이다.

남서울대학교 윤승용 총장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협력하여 국내 최고 항공 데이터기술 공동연구 및 지속 성장 가능한 R&D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임철호 원장은 “남서울대와 협력하여 미래 항공기술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선도적 분석을 기반으로 미래⦁혁신적 항공데이터 통합관리 플랫폼에 대한 R&D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