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대전광역시 환경상 수상자 시상식
상태바
제24회 대전광역시 환경상 수상자 시상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6.0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5일 오전 10시 시청 응접실에서 제24회 환경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환경상은 생활․자연환경부문에서 (전)중일고등학교 교사 문광연 씨, 연구․개발부문에서 이투사이언스 남병현 씨, 홍보․봉사부문에서 JYM커뮤니티 정영미 씨가 각각 선정됐다.

환경상은 행정복지센터, 시민단체 등의 추천과 선정위원회를 거쳐 각 부문별 1명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이들에게는 상패가 수여됐다.

생활‧자연환경부문 (전)중일고등학교 교사 문광연 씨는 멸종위기종인 맹꽁이의 대규모 서식지를 발견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했으며, 맹꽁이 생태 가이드북 저자로 참여하는 등 환경보호 공로를 인정받았다.

연구·개발부문 이투사이언스 남병현 씨는 수질분석 장비 및 키트 개발에 참여하고, 잔류염소 온라인 측정 장치를 연구 개발 하는 등 기술개발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홍보‧봉사부문 선정자인 JYM커뮤니티 정영미 씨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플래시몹 안무를 창작해 환경홍보에 접합하고, 시민들과 함께 플래시몹 거리캠페인 등을 펼치는 등 환경보호 홍보에 기여한 공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시 환경상은 우리지역 최고의 환경 관련 상으로 수상자분들은 자긍심을 갖고 앞으로도 환경보전 및 실천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시상식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참여 인원을 최소화 하고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실시 등 철저한 생활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간소하게 치러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