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BRT작은미술관 첫 기획전시 '도시 모놀로그'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BRT작은미술관 첫 기획전시 '도시 모놀로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6.02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하는 도시 모습과 예술가의 기억이 결합된 전시, 온라인으로도 관람 가능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BRT작은미술관 올해 첫 번째 기획전시 '도시 모놀로그'를 3일부터 16일까지 개최한다.

'도시 모놀로그'는 ‘시간과 장소성’을 주제로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도시의 모습을 기억·기록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전시는 3명의 예술가들이 도시에 대해 가지고 있는 기억을 모놀로그(monologue : 혼잣말·독백) 방식으로 표현한다.

▲김태훈 작가는 자신의 기억에 의존하여 변해가는 도시의 모습을 이야기하고, 되새기는 영상을 선보인다.

▲여상희 작가는 아카이브 설치작업을 통해 재개발로 사라지는 마을을 재현한다.

▲오정화 작가는 급격한 변화로 인해 사라질 위기에 처해있는 장소와 기억을 추적하여 영상과 조각으로 보여준다.

특히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민들의 관람을 돕고자 작품 설치과정과 소개영상을 재단 홈페이지와 BRT작은미술관 블로그에 게시할 예정이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작은미술관 조성 및 운영지원’ 사업은 지역의 유휴공간을 미술관으로 조성해 시민들의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하고자 추진되고 있으며, BRT작은미술관은 3년 연속 공모에 선정되어 올해 국비 5천만원을 확보하였다.

또한 문화재단은 지역예술인들에게 안정적인 창작활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공연예술연습공간(구 조치원청소년수련관) 정기대관을 진행하고 있다.

연습공간은 대연습실(1개), 중연습실(1개), 소연습실(2개)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관료는 5000원~400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예술지원팀(☎044-850-05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