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교육부·한국장학재단 주관2020 파란사다리 신규대학 선정
상태바
한국영상대, 교육부·한국장학재단 주관2020 파란사다리 신규대학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5.2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2020 파란사다리’ 사업의 신규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파란사다리’ 사업은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을 위해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대학생들에게 해외연수를 지원하고 진로탐색 및 개척의 길을 열어주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파란사다리’는 캐나다, 호주, 일본의 유명대학과 교육기관에서 4주 이상의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현지체류에 필요한 비용을 제외한 항공료, 기숙사 또는 홈스테이 비용, 프로그램 운영비, 국내 사전교육 교통비, 팀 활동 지원비 등을 전액을 지원한다.

한국영상대학교는 2020년 충청·강원권 전문대학에서 유일하게 ‘파란사다리’에 선정된 대학으로 동시에 한국영상대학교 재학생 60명, 충청·강원권 대학생(타대학) 20명 등 80명 내외를 선발하게 되었다.

선발된 학생들은 기초어학과 역사·문화 교육, 진로탐색과 기업탐방을 위한 사전 프로젝트, 안전 교육 등으로 구성된 사전교육을 받은 뒤, 내년 1~2월 중 4주 동안 현지에 체류하며 어학교육, 문화체험, 진로개발 프로젝트, 학생 교류 등 4가지 프로그램으로 해외연수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해외연수 이후에는 참가 학생들의 지속적 교육과 우리대학의 다른 프로그램과의 연계를 통해 취업·창업까지 연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