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농협, 1365 자원봉사자 참여 농번기 일손돕기
상태바
대전농협, 1365 자원봉사자 참여 농번기 일손돕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5.21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인 자원봉사자 참여로 농가 인력난 해소 앞장서

농협대전지역본부(본부장 윤상운)와 산내농협(조합장 송경영) 임직원은 21일 금산군 추부면 신평리 소재 포도 재배 농가를 찾아 순지르기를 실시했다.

이 날 일손돕기는 대전시중구자원봉사센터와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한 농번기 일손돕기에 일반인 참여 확대를 알리는 뜻깊은 자리였다.

농협대전지역본부 윤상운 본부장과 산내농협 송경영 조합장 등 대전 범농협 임직원과 1365 자원봉사포털 참여 대학생봉사단 등 40여명은 1년 농사를 결정짓는 중요한 시기에 농작업을 함께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1365 자원봉사포털의 1365는 ‘1년 365일 자원봉사하기 좋은 날’ 이란 의미로 전 국민이 다양한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실적을 확인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농협 홈페이지에서도 참여 가능한 농촌봉사활동을 확인할 수 있도록 배너로 게시하고 있다.

이 날 산내농협 송경영 조합장은“명품 산내포도를 위한 농업인의 노력과 땀들이 헛되지 않게 오늘 함께 해주신 대전농협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단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농협대전지역본부 윤상운 본부장은“농업 인구 고령화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부족으로 농가의 인력난이 심각하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농업·농촌을 위해 농업인 그리고 전 국민과 함께하는 대전농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