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안방에서 만나는 대전무형문화재”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안방에서 만나는 대전무형문화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5.0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박동천)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대전 시민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자 5월 한 달간 대전시무형문화재 예능 종목을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대전시무형문화재 예능 10종목의 보유자 및 보유단체가 직접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가 되고자 한마음 한뜻으로 무관중 공연을 진행하고 촬영한 무대이다.

오는 8일부터 대전시무형문화재 제2호 앉은굿(안택굿・미친굿) 신석봉 보유자의 대전시민의 안녕과 태평을 위한 기원굿을 시작으로 29일 박용순 응사의 매사냥까지 총 7편을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 12시 30분부터 대전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hidcaf)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는“이번 공연을 위해 무관중 공연과 촬영에     선뜻 응해주신 대전시무형문화재 보유자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하루빨리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이 종식되어 모든 시민이 일상으로 돌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점심 후 차 한잔과 함께 대전시무형문화재 공연을 보면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활기찬 일상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를 참고하거나 전통진흥팀(☏042-632-838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