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과학연구원(IBS), 연구자 중심 지원 체계 강화
상태바
기초과학연구원(IBS), 연구자 중심 지원 체계 강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5.0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원 행정조직 개편 및 인사발령
개편된 기초과학연구원 행정조직
개편된 기초과학연구원 행정조직

기초과학연구원(IBS, 원장 노도영)은 연구자 중심의 지원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5월 1일자로 본원 행정조직 개편과 인사발령을 시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2019년 11월 노도영 제3대 원장 취임 이후 처음 단행됐다.

우선 IBS는 연구 몰입도 제고 및 연구단 전담 행정지원을 위한 연구단운영지원실과 통합행정지원팀을 신설했다.

8개 본원 연구단을 지원하는 2개 통합행정팀이 우선 운영되며, 향후 캠퍼스 연구단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원장의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기관 운영을 보좌할 부원장 제도를 도입하는 한편, 기관의 주요 정책과 발전전략 등을 수립하는 전담부서인 전략정책실을 원장 직속으로 편제했다.

이와 함께 젊은 연구자 육성을 위한 인재평가육성팀, 본원 핵심연구시설‧장비 구축 및 본격 운영을 위한 리서치솔루션센터(Research Solution Center)도 신규 설치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IBS는 현행 3본부 1센터 17팀 체제를 1부원장 3본부 1센터 3실 17팀으로 확대하게 됐다.

노도영 원장은 “연구단장을 비롯한 연구자들이 연구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조직운영체계를 혁신적으로 개선했다”며 “연구의 자율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수월성은 높이고, 투명하게 운영하며 세계적 기초과학연구기관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