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신암면, 전 가구 방역 소독의 날 실시
상태바
예산군 신암면, 전 가구 방역 소독의 날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4.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예산 = 이준희 기자]

예산군 신암면의용소방대 방역소독 실시하기해 집결한 모습
예산군 신암면의용소방대 방역소독 실시하기해 집결한 모습

예산군 신암면은 3일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실시한 ‘전 가구 소독의 날’ 운영의 일환으로 신암면 의용소방대(대장 최경헌), 예산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금선) 회원 40여명과 함께 신암면 23개리 전 가구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소독을 실시했다.

이번 방역소독의 날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에 따른 주민들의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촘촘한 방역망 구축으로 감염증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고 주민들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해 추진됐다.

또한 이번 방역은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개인주택, 다수집합장소, 마을 버스승강장 등 마을 주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을 중심으로 진행돼 오염된 물질을 통해 감염되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차단하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예산군 조곡2리 마을 자체방역 모습
예산군 조곡2리 마을 자체방역 모습

방역활동에 참여한 최경헌 대장은 “전 가구 소독의 날을 실시해 코로나19로 인한 주민들의 불안을 감소시키고 감염병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관흠 신암면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전가구 일제 소독을 통해 코로나가 하루빨리 종식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주민들의 건강과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위해 민관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