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자치분권대상’ 초대수상자 선정
상태바
이상민 의원,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자치분권대상’ 초대수상자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3.31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특별위원장 겸 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 대전 유성을)은 31일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주관 자치분권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회장 김중석)는 충청투데이·충청매일·충북일보·중부매일·중도일보 등 전국 24개 유력 지역 일간지대표자로 구성된 단체로 2003년 출범해 대정부 지역언론정책과 회원간의 연대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는 이상민 의원이 자치분권의 조기실현과 균형발전을 위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자치분권의 든든한 버팀목인 지역신문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자치분권대상 초대 수상자로 지난해 12월 사장단 정기회의에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상민 의원은 “여러 산불 등 자연 재난이나 사회적 재난이 발생할 경우 수도권이 아닌 경우에는 언론보도에서 소외받는 일이 비일비재했다”며 “지방자치 강화를 위해 지역민에게 정보 전달을 할 지역언론의 역할을 강조하고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오늘 이러한 상을 주신 것은 앞으로도 지방자치가 제대로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는 뜻으로 알겠다”며 “지방자치에 있어 지역언론과 신문의 위상과 역할을 제고할 방안도 고민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