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용준의 <한아여>, 한국인의 마음을 깨우다
상태바
배용준의 <한아여>, 한국인의 마음을 깨우다
  • 유영옥 기자
  • 승인 2009.11.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용준의 여행에세이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배용준>(이하 ‘한아여’)(저자:배용준, 발행:키이스트/ 시드페이퍼)에 대한 독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한아여>의 출간 1개월이 지난 현재, 서점가의 리뷰란과 블로그에는 책을 읽고 난 독자들의 호평이 쏟아 지고 있다.

서평의 내용이 단순한 칭찬이 아니라, 책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작가 배용준에 대한 찬평이 주를 이루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독자 서평의 대부분은 ‘배용준’을 연예인이 아닌 ‘작가’로 인정하며 책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과 평가를 하고 있다.

특히 독자들은 자신들이 미처 관심을 가지지 못했던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며 작가 배용준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고 있다. 또한 오랜 시간 배용준이 한국의 전통을 익히고 체험했던 노력이 책을 통해 고스란히 전해진다는 평이다.

또한 출판사 측은, <한아여>와 관련하여 좋은 책을 발간해 주어 고맙다는 내용의 메일과 전화가 연일 쇄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 가족이 함께 보기에 좋은 책이다”, “외국 친구들을 위해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 기쁘다”며 공항에서 전화를 주는 독자들도 있고, “가을 여행을 앞두고 좋은 책을 발견한 것 같아 기쁘다”는 내용의 메일과 전화도 거의 매일 걸려오고 있다고 전했다.

우리가 평소 가깝게 여기고 있는 것들과, 미쳐 알지 못하고 있었던 우리의 문화를 재발견하고 재인식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배용준>은 현재 전국의 서점 및 국내 대형 인터넷 서점에서 독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며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