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APT ART 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APT ART 프로젝트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3.2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아파트아트 프로젝트 사진
아파트아트 프로젝트 사진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은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간, 매일 저녁 7시∼9시 사이 배방역 인근 아파트에서 미디어아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APT ART(아파트 아트)라 이름 붙인 이번 프로젝트는 시민들이 실제로 거주하는 아파트의 유휴공간인 외벽에 프로젝터 빔을 영사하여 미디어아트 영상을 송출하는 전시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민의 삶과 함께하는 공공예술의 한 부분으로, 우리가 사는 공간이 하나의 예술작품을 그려낼 수 있는 캔버스가 되어 예술과 삶이 멀리 떨어진 것이 아님을 보여주는데 의의가 있다.

더욱이 이번 아파트 아트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공식행사로 진행하지는 않지만, 코로나19 위협으로 침체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꿈과 희망을 싹 틔우는데 목적을 둔다.

아파트 아트 전시는 반 고흐 등 유명 작가들의 고전 회화를 보여주고, 패드를 통해 그린 그림이 실시간으로 아파트 외벽에 나타나는 등 화려한 미디어아트 영상을 수놓는 시간이 된다.

2019년 4월 개소한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는 충남 지역의 정보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실감콘텐츠를 특화분야로 선정하여 콘텐츠기업 대상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 콘텐츠-ICT 연계 스타트업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APT ART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기업육성TF팀(041-620-6454)으로 문의하면 된다.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충청남도, 아산시의 지원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