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남공주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박차 2023년 조성
상태바
공주시, 남공주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박차 2023년 조성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3.26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부족한 산업용지 확보를 위해 남공주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김정태 지역경제과장은 25일 정례브리핑에서 검상동과 이인면 만수리 일원에 조성 중인 남공주일반산업단지를 오는 5월 중 착공해 2023년 12월 준공할 계획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달 시행사인 계룡건설산업과 8대 2 출자비율로 민관합동 특수목적법인인 ‘남공주산업단지개발 주식회사’를 설립했으며, 다음 달 보상협의회 구성과 감정평가사를 선정해 본격 보상협의에 착수할 계획이다.

남공주일반산업단지는 총 73만 1천여 제곱미터 규모로 총 사업비 1186억 원이 투입돼, 기계장비와 전자, 자동차부품, 의약, 화학 등 10여 개 업종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분양가는 3.3㎡당 60만 원대로, 계룡건설은 현재 분양에 돌입했다.

시는 행정 및 분양 업무를 적극 지원하고 계룡건설은 공사와 분양, 보상 등의 제반업무를 수행해 안정적인 사업 진행과 공공성 확보에 나선다.

특히, 단지 인근에 서울~세종 간 제2경부고속도로와 천안~공주 간 민자고속도로 등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조기 분양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태 과장은 남공주산업단지 조성사업 기간 중 지역주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관리와 주민의견을 수렴하겠다며 앞으로 공주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인구유입과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